• 처갓집
  • 처갓집의 행동가짐
  • 속 편히 매장운영하세요

속 편히 매장운영하세요

Since 2014, 눈이오나 비가오나

매장들이 갑작스런 사고나 개인사정으로 원치 않게 매장을 쉬어야 할 때 본사에서 본사에서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헬퍼제도란 매장의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인해서 운영이 어려울 때 본사에서 매장운영 전문 직원을 파견하여 매장의 운영을 지속시키는 처갓집만의 제도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매장에서 갑작스런 일들로 발생하는 점주님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본사가 함께 짊어지고 싶습니다. 처갓집은 베테랑 직원을 파견하는 직접적인 지원을 통해 본사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점주님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드립니다.

※ 상세 지원사항은 지사별로 상이합니다.


처갓집 풍납점 헬퍼제도 리얼 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처갓집양념치킨 작성일17-12-23 13:40 조회227회 댓글0건

본문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처갓집양념치킨 풍납점 점주님의

헬퍼제도 사용후기를 소개합니다~

4b38b47af7e870deed1d722a748e2423_1516672844_0076.jpg 

 

매장명 : 처갓집양념치킨 풍납점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5길 21

전화번호 : 050-4308-2256

(본 내용은 실제 점주님 인터뷰에서 발췌했습니다.)​

 

Q) 어떻게 헬퍼제도를 이용하게 되셨나요?

점주님) ​주방실장님이 아프셔서 인원이 갑작스레 필요하게 되었어요. 배달직원이 충원이 쉽게 가능해도, 주방직원은 레시피 유지를 해야하기 때문에 인원 구인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헬퍼제도가 결원 유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구인 광고와 동시에 헬퍼님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이전에도 헬퍼제도를 이용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점주님) ​네, 이전에 주방직원이 새로 들어왔을 때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주방직원은 조리에 대한 교육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바쁜 시간대에는 직원교육에 집중하기가 어려웟죠. 그래서 헬퍼제도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헬퍼님께서 바쁜 주방업무를 도맡아 해주셔서 빠르고 정확한 제품이 조리가 되고, 저도 직원교육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b38b47af7e870deed1d722a748e2423_1516672860_6459.jpg

 

Q) 헬퍼제도가 실제로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점주님) ​저는 처음에 회사를 다니다가 처갓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관련 업종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아서 매장 운영에 자신이 있었죠. 하지만 직접 사업주가 되는 것과는 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처음 매장을 오픈 했을 때 헬퍼제도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때 매장경험이 많으신 헬퍼님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b38b47af7e870deed1d722a748e2423_1516672871_1442.jpg

 

Q) 헬퍼님이 어떤 도움을 주셨나요?

​점주님) ​저는 단순 매장 지원 제도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맨 처음 오픈 시 매장지원 차 오신 헬퍼님께서 경영지도부터 진심어린 조언을 많이 해주셨어요. 신규 오핀 시, 처음 매장을 오픈 한 점주들은 해맬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이럴때 헬퍼제도로 인해 매장의 동선, 기물 동선과 사용요령, 초보 점주가 힘들어 하는 부분 등 정신적으로 어려운 부분까지 세세하게 도움을 주셨어요. 물론 초도 입고와 동시에 담당 슈퍼바이져님이 같이 매장운영을 도와주시기도 했었지만 매장 운영을 조금 알고 나서 한번 더 지원을 해주시는 해주시는 헬퍼제도에서 어려웠던 점을 콕콕 집어 도움을 받았습니다.

4b38b47af7e870deed1d722a748e2423_1516672898_3467.jpg

Q) 그렇다면 매장운영 초기 이후에도 도움이 되셨나요?

​점주님) ​물론이죠. 동선을 정한 이후에도 매출상승에 대한 전략, 홍보방안, 매장 경영 지도 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의 매장을 경험하신 헬퍼님께서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매출상승방안이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이라 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헬퍼님이 경험하셨던 다른 매장들의 사례를 통해 모든 경험을 간접적으로 느껴보고 개선점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어요.

Timeline을 알고, 부자재 절약 방안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b38b47af7e870deed1d722a748e2423_1516672910_9474.jpg

 


 

Q) 매장운영 외에도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있으신가요?

​점주님) ​네, 어떻게 보면 선배 점주님이신 헬퍼님께 매장을 운영하거나 직원에 관련된 고충을 마음 터놓고 상담하게 되었어요. 매장 오픈 부터 마감까지 헬퍼제도 이용 기간 동안 저와 붙어있는 헬퍼님이 열심히 지원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마음을 열게 되었고 처갓집이 가맹점주들을 진짜 가족처럼 대하는 모습에 심적으로 안정되었습니다. 지금처럼 갑자기 결원이 생긴 어려운 상황에도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도와주신 헬퍼제도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상세 지원사항은 지사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